다음세대재단,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편집자주]

올리볼리 그림동화© News1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은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7일 밝혔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제껏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이달 현재 몽골, 필리핀,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인도네시아, 이란, 레바논, 팔레스타인, 티베트 등 총 10개국 112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관 및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내달 2일까지 접수를 받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7월 초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관들은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접수 방법은 신청서 양식을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ollybolly@daumfoundation.org)을 보내면 된다. 메일 제목에 [기금지원 - 기관명]으로 표기해야 하며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현장이 보다 풍부해지고, 또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문화다양성 제고를 위한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올리볼리 공식 홈페이지(www.ollybolly.org) 및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www.kids.daum.net), 올리볼리 모바일 웹과 아이폰, 안드로이드앱 등을 통해 무료로 서비스되고 있다.

janus@news1.kr

많이 본 뉴스

  1. "생리 안 하더니"…결혼 임박 27년 만에 '고환' 발견한 여성
  2. "속이 다 시원"…아내 토막 살해 '개 먹이'로 던져 준 남편
  3. 유영재, 노사연 허리 더듬는 '나쁜 손'…누리꾼 "자꾸 만지네"
  4. '이병헌♥' 이민정, 둘째 딸 공개…"치명적 뒤태, 뒤집기 50번"
  5. 임현택 "돼지 발정제"…홍준표 "팍 고소할까, 의사 못하게"
  6. 미용계 대부 "고현정 '미코 진' 될 수 없었다…출전 반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