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17일 '뮤지엄 아카데미' 개강


                                    

[편집자주]


경기도박물관이 자체 운영하는 성인 교육프로그램 가운데 가장 오랜 전통과 전문성을 자랑하는 뮤지엄 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5기째를 맞는 뮤지엄 아카데미는 17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6월19일까지 총 10주 동안 매주 수요일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주제는 '한국인의 종교와 신앙(Ⅰ) - 선사시대∼고려시대'이다. 강좌에서는 선사시대 사람들의 신앙 특징과 고대의 토착신앙 및 불교의 융합과정을 통한 삼국시대의 종교, 고려시대 왕실 불교행사 및 도교·무속·도참 등 서민 생활 속에서의 믿음은 어떠했는지를 알아보게 된다.

강좌에는 특히 서울대 종교학과 최종성 교수를 비롯해 서영대(인하대 사학과), 조흥윤(한양대 문화인류학과), 신종원(한국학중앙연구원), 나희라(경남과학기술대학교), 김기덕(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김형우(안양대), 김선기(원광대박물관 학예실장), 전호태(울산대 역사문화학과) 교수 등 해당 분야의 권위자를 강사로 초빙해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반기에 개강하는 16기 아카데미에서는 고려시대∼일제강점기까지의 종교와 신앙을 연이어 고찰하면서 한국인의 삶을 지탱해 왔던 내면적인 부분을 되짚어 볼 계획이다.

뮤지엄 아카데미는 경기도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되며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3만원이다.

syyoon1111@news1.kr

많이 본 뉴스

  1. 옥중 결혼 꿈꾼 무기수 5일 휴가, 청혼 거절에 "헛되다" 유서
  2. 한혜진 "제발 오지마" 호소…홍천별장 CCTV 찍힌 승용차 소름
  3. 한소희 '프랑스 대학 합격' 거짓말? "예능서 얘기 편집돼 와전"
  4. 유재환 "X파 있다, 섹시 토크도…예비 신부? 내 배다른 동생"
  5. 김희정, 셔츠 한 장 안에 비키니 입고 글래머 몸매 인증
  6. 담배연기가…기안84 'SNL 코리아 5' 방영 중 실내 흡연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