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GRRC협회, ‘의료·바이오 공동 세미나’ 11일 열어


                                    

[편집자주]


경기도는 경기도지역협력연구센터(GRRC)협회와 함께 의료·바이오분야 연구센터 간 정보 교류를 위해 11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2013년 GRRC 의료·바이오 공동 세미나’를 연다.

GRRC는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하면서 기술력 확보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도의 대표적인 R&D사업으로, 현재 도내 이공계 대학원이 있는 대학에 13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아주대·가톨릭대·한국외대·가천대·동국대 5개 GRRC 연구센터에서 수행 중인 산업화 과제 내용을 발표하고 도출된 연구결과에 대해 토론하는 세미나로, 2010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차세대 치료용 항체 개발 동향 및 전략 ▲미세 유체 채널을 이용한 의공학용 지지체 개발 ▲혁신신약 화합물라이브러리 기반 표적제어 연구 ▲위치 특이적 비천연 아미노산 인입기술 활용 ▲조발성 뇌질환의 유전자 검사방법 연구 등으로 진행하면서 각 센터와 참여기업간 연구성과를 공유하게 된다.

발표에 이어 연구책임자와 참여연구원, 참여기업 등 관계자들이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해 기업중심의 연구과제 추진 및 사업화를 유도하는 등 참여기업들의 공감대 형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문의 경기도 과학기술과 (031)8008-4671.

syh@news1.kr

많이 본 뉴스

  1. "남편, 하루 두번·한시간 부부관계 원해"…서장훈 "한달 60번"
  2. 93세 노인, 12년 보살펴준 간병인에게 아파트 5채 물려줬다
  3. 24층서 생후 11개월 조카 던진 고모…母 요리하는 사이 비극
  4. 진수희 "尹 '잘 가' 한동훈 정리…'정치인의 길' 발언 의미"
  5. "위암 시한부, 모찌 키워달라"…유기견 옆 눌러 쓴 편지 '눈물'
  6. "양념 재워둔 생고기 먹은 남편 '고기 무침' 착각…인지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