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모레퍼시픽 본사 재택근무 시행…"전 직원 귀가 조치"

"용산 LS타워 확진자 발생에 따른 조치"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0-02-25 09:55 송고
아모레퍼시픽 사옥.© 뉴스1

아모레퍼시픽이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 임직원들에 대해 재택근무 조치를 내렸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본사 전 직원에게 하루동안 재택근무를 하도록 조치하고 이날 오전 이미 출근 직원들에 한해선 즉시 귀가하도록 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옆 건물인 LS용산타워 16층에 근무 중인 직원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선제적인 조치다. 이 확진자는 전날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고, 현재는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확진 결과는 이날 오후에 나올 예정이다.

이미 확진자가 발생한 LS타워는 전날 오후부터 폐쇄됐으며, 해당 건물에 입주한 주요 LS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은 오는 26까지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해당 건물에 입주해 있는 삼일회계법인 일부 부서 인력도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 사옥 옆 건물인 LS타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회사 사옥도 폐쇄된 상태"라며 "회사 측에서는 현재 전 구성원들에게 귀가 조치를 지시했고, 향후 상황에 따라 세부적인 조치를 내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예방 차원에서 대응책을 마련한 바 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출장 및 외근을 전면 금지하고, 재택근무·유연근무제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대구·경북 지역을 방문한 임직원들은 이미 지난 11일 이후부터 2주 동안 재택근무를 시행토록 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