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박지원, 송민순 쪽지 "색깔론 아닌 진실 문제…文, 부인 말라"

"제2의 북풍공작 비유는 잘못…소모적 논쟁 말라"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2017-04-21 21:40 송고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이 21일 오전 전북 완주군 이서농협 앞에서 안철수 후보의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2017.4.21/뉴스1 © News1 문요한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상임중앙선대위원장은 21일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의 쪽지 파문과 관련, "이것은 색깔의 문제가 아니라 진실의 문제다. 문재인 후보께서 진실을 밝히면 된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왜 모든 사실을 문 후보는 일단 부인하고 변명하는 일을 되풀이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며 이렇게 밝혔다.

박 위원장은 문 후보가 이 사건을 'NLL과 같은 제2의 북풍공작'이라고 말한 데 대해 "잘못된 비유"라고 반박했다.

그는 "대북문제를 가지고 티격태격하면서 전혀 다른 사실을 제2의 NLL 사건이라 함은 옳지 않다"며 "소모적 논쟁보다는 근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후보를 향해 "부인하고 변명하지 마시라"고 쏘아붙였다.

박 위원장은 앞서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문 후보는) '대통령 되면 미국보다 북한에 먼저 간다'고 했던 발언을 '미국과 협의해서 북한에 가겠다'로 수정했다"고 적는 등 공세를 이어갔다.

그러면서 "'북한 여성 응원단 성형' 발언,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했던 일을 금세 사과했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바뀌는 이런 모습을 국민은 바라고 있다"고 비판했다.


wonjun44@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산자 · 복지장관 이르면 오늘 발표…법무장관도?
문대통령, 28일 방미 출국전 인선 마무리 방침…靑 "하루라도 당기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2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 등 남은 장관 인선을 단행할 것으로 예…
李총리 "北, 핵미사일 멈추고 비핵···
중톱
이낙연 국무총리는 6·25전쟁 67주년인 25일 북한 당국에 핵미사일 고도화 중단…
1년전 통계…6·19대책 '고무줄 잣대···
중톱
국토교통부가 6·19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고무줄 잣대'를 적용해 문제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