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소비자들 위해 식품 혁신 나선 대만 기업들

타이베이 2024년 11월 1일 /PRNewswire/ --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TAITRA)가 대만 식품 제조사들이 까다로운 안전 기준을 준수하면서 영양, 지속가능성, 맛의 균형을 이룬 새로운 즉석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여러 사례 연구를 공개했다.

Taiwanese brands are crafting snacks that blend tradition, flavor, and wellness
Taiwanese brands are crafting snacks that blend tradition, flavor, and wellness

대만의 혁신적 식품 기업과 제휴를 원하는 기업은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사이트: https://innovation.taitra.org.tw/en/supplier-list/

지역 소비자에 대한 영향력 확대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https://www.weforum.org/agenda/2023/01/consumer-power-net-zero-food-producer-retailer-davos23/#:~:text=Forum%20Annual%20Meeting-,At%20least%2065%25%20of%20consumers%20want%20to%20make%20the%20right,nourishing%20the%20growing%20global%20population ]에 따르면 소비자 10명 중 6명 이상인 65%가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https://www.statista.com/topics/5246/health-functional-food-in-south-korea/  ]에서는 근로 시간 연장으로 근로자의 건강과 웰빙이 영향을 받고 있고, 일본[https://www.statista.com/topics/4820/health-and-functional-foods-market-in-japan/#topicOverview ]에서는 인구 고령화와 국가 의료비 증가로 건강 기능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식품 안전에 대한 높은 국민적 관심 속에서 양국에선 모두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 최근 버블티와 파인애플 케이크 같은 대만의 별미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가자 대만 식품 제조사들이 수혜를 보고 있다. 대만의 식품 혁신은 소비자와 지역 식품 업계 파트너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

대만 식품 제조사들은 현지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혁신에 나서고 있다:

- 영양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창의적인 대체물 활용: 메이플 시럽은 혈당 지수가 낮고 미네랄 함량이 풍부하다[https://www.maplefromcanada.co.uk/maple-syrup-benefits/is-maple-syrup-sustainable/#:~:text=The%20extent%20to%20which%20carbon,than%20many%20other%20natural%20sweeteners ]는 점에 착안해 타이완 유굿푸드(Taiwan YouGood Food Co., Ltd.)는 메이플 시럽 파이 등의 제품에 보다 지속가능한 설탕 대체물로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 디저트 영양 성분 개선: 완센(Wanshen)은 오렌지 향이 가미된 파인애플 케이크에 흰목이버섯을 첨가해 베스트셀러인 Snow White Fungus Pastry를 만들었다. 이 독특한 간식은 다당류(多糖類)와 식이섬유 때문에 인기가 높다.

- 새로운 몸에 좋은 해산물 스낵: 쿠에이샨(Kuei Shan)의 펑후삼촌(Penghu Uncle) 브랜드는 콜라겐과 오메가3가 풍부한 겨자맛 생선 껍질을 선보였다.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식품 제품 출시

대만 전역에서 맞벌이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대만 식품 제조사들은 혁신적인 즉석식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타이완 유굿푸드의 에너지 바, 웨이아이 푸드스터프(WEI-I Foodstuff Co., Ltd.)의 프리미엄급 생선가루(fish floss), 완센의 Snow White Fungus Pastry 같은 간편식들이 대표적 사례들이다. 

식품 안전성 보장

대만의 식품 기업들은 다양한 국제 인증을 확보함으로써 식품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예를 들어, 웨이아이는 식품 안전에 대한 FSSC 22000, EU 및 HACCP 인증을 통과했고, 쿠에이샨은 ISO 22000, HACCP 및 FSSC 22000 표준에 따라 인증을 받았다.

전 세계의 핵심 파트너

대만 식품 산업은 소비자 제품, OEM, ODM 서비스 전반에 걸쳐 다음과 같이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 혁신 역량: 하이테크 생산 공정과 고품질 재료에 대한 접근성을 통한 혁신 역량

- 높은 신뢰성: 파트너의 성공과 기밀 유지에 전념

- 고객 최우선주의: 고객의 요구 사항에 유연한 맞춤형 대응

- ESG: 생산 공정과 원재료의 지속가능성 수용

해외 바이어가 대만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해외에서 공급업체나 파트너를 찾을 때 기업은 신뢰할 수 있고 믿음직한 기업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고,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추가적인 어려움을 접할 수 있다. TAITRA는 파트너를 찾는 과정을 가속화하고 영향력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대만의 가장 독특하고 미래 지향적인 스타트업 및 기업과의 협업을 촉진하는 리소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AITRA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해외 바이어의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 니즈에 대한 상담 및 매칭 서비스

- 온라인에서 광범위한 기업 명단 무료 제공: https://innovation.taitra.org.tw/en/supplier-list 

-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기업 사전 심사 및 선별

- 커뮤니케이션 촉진 및 성공적인 접촉 보장

TAITRA는 바이어가 성실한 기업과 협력할 수 있도록 전 세계 40여 개국에 소재한 60곳 이상의 해외 사무소로 구성된 종합 무역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국경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500곳이 넘는 국제 무역 관련 자매기관과 협력 협약을 맺고 있다.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