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부물류 전문기업 쉐퍼시스템즈, 8월 9일 제59회 국경일 맞아 창립 40주년 기념하면서 싱가포르가 세계 최고의 물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한 국내 파트너 기업들의 성공도 축하
싱가포르 2024년 8월 28일 /PRNewswire/ -- 싱가포르 독립을 기념하는 국경일을 맞아 내부물류 및 자동화 창고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쉐퍼시스템즈[https://www.ssi-schaefer.com/en-asia ]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며 수많은 싱가포르 파트너들이 수년간 이룬 성공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쉐퍼시스템즈와의 협업에 대해 알아보려면 info.sg@ssi-schaef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계은행이 최근 발표한 2023년 물류성과지수(Logistics Performance Index)에서 싱가포르는 인프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세계 1위[https://lpi.worldbank.org/international/global ]를 차지했다. 세계은행은 앞서 글로벌 물류 허브로서의 입지가 싱가포르의 경제적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한 바 있다[https://blogs.worldbank.org/en/transport/three-factors-have-made-singapore-global-logistics-hub#:~:text=Singapore%20has%20become%20one%20of,World%20Bank%20Logistics%20Performance%20Index) ]. 다양한 분야에서 싱가포르의 물류 인프라를 뒷받침해주고 있는 보관 및 유통 시설인 내부물류센터의 성능과 용량은 글로벌 공급망, 국제 무역, 경제 성장에 모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션림 쉐퍼시스템즈 싱가포르 지사장은 "쉐퍼시스템즈의 아시아•태평양과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본부는 창립 이후 59년 중 40년을 싱가포르에서 보내면서 이 지역 내 15개 지사와 말레이시아 심팡 렝감 지역 공장을 총괄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싱가포르에서 근무하는 동안 이곳이 주요 글로벌 공급망 허브로 급부상하는 것을 목격하는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싱가포르는 특히 인프라에 우선순위를 두고 최첨단 기술, 최고의 성능, 최적의 효율성, 엄격한 안전이 세계적 수준의 시설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면서 "지난 40년 동안 국내외 파트너들과 이 과정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국내 기업과 맺은 다음 세 가지 제휴 계약은 쉐퍼시스템즈가 싱가포르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YCH 그룹의 공급망 시티
개요:
- 2018년 완료
- 1만80m²의 하이베이(high-bacy) 창고를 포함한 총면적 6만5000m²
- 5개 층으로 이루어진 높이 50m의 램프업(ramp-up) 창고
- 6만 6000개 이상의 화물 운반대(pallet) 보관 위치
- 18대의 에너지 효율적인 SSI Exyz 저장-반출 기계(SRM)
- 시간당 450개의 화물 운반대 이동 가능
- 총 21.6톤 적재 가능
- 100곳 이상의 적재 구획 이용 가능
싱가포르의 선도적인 공급망 솔루션 기업인 YCH 그룹은 쉐퍼시스템즈의 기술을 활용해 아시아와 세계를 연결하는 핵심 공급망 허브이자 신경 중심지로서 싱가포르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물류 센터를 조성했다. 주롱혁신지구(Jurong Innovation District)에 위치한 이 공급망 시티(Supply Chain City™)는 쉐퍼시스템즈의 랙 클래드(rack-clad) 자동 보관 및 검색 시스템(ASRS)과 스마트 창고 관리 시스템인 WAMAS®를 활용한다.
YCH 그룹은 시설 가동 이후 완전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통해 기업들에게 맞춤형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이란 고부가가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WAMAS®를 통해 자재 흐름에 대한 종합적인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창고를 포함한 공급망의 모든 이해관계자 간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었다.
제일가식품 허브 (Tee Yih Jia Food Hub)
개요
- 2022년 완료
-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완전 자동화된 냉장 보관 시설이자 최대 규모의 자동화된 랙 클래드 하이베이 창고
- 4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시설
- 총 표면적 4만m2
- 3개의 창고(2개의 냉장실과 1개의 상온 건식 창고)
- 10만 개의 냉동 보관 랙 화물 운반대 위치
- SSI Exyz SRM 15대
- 시간당 300개의 화물 보관대 이동 가능
선도적인 냉동식품 제조업체인 제일가식품 유한공사(Tee Yih Jia Manufacturing Pte Ltd)는 세노코에 위치한 식품 공장이자 보관 및 유통 시설인 제일가식품 허브(Tee Yih Jia Food Hub)에서 쉐퍼시스템즈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쉐퍼시스템즈의 냉장 보관 분야 전문성을 랙 클래드 ASRS와 결합한 제일가식품 유한공사(Tee Yih Jia Manufacturing Pte Ltd)는 완전 자동화를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공급망 효율성과 용량을 크게 확장했다.
자동차 및 산업 분야의 중소기업과 협업
개요
- 2024년 완료
- 총 표면적 1075 m2
글로벌 물류 허브 싱가포르의 엄격한 안전 기준이 때로는 경험과 철저한 계획이 부족한 기업, 특히 중소기업을 난처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원스톱 숍인 쉐퍼시스템즈는 처음부터 유럽연합(EU)과 싱가포르 건설청(BCA)의 엄격한 안전 기준을 준수하며 여러 싱가포르 중소기업이 시설 승인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 왔다.
가장 최근에는 데푸에 있는 시설에 자동차 및 산업 공급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BCA 및 EU의 구조 안전 표준을 준수하는 메자닌 솔루션(mezzanine solution)을 구현했다. 창고나 작업 공간 내에서 수직 공간을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의 이 솔루션을 통해 쉐퍼시스템즈는 전체 바닥 면적을 크게 확장하고 보관 용량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자동화를 향한 여정을 진전시켰다. 이런 노력 덕에 메자닌 솔루션은 창고 작업자의 작업 흐름을 훨씬 더 효율적이면서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 업데이트된 쉐퍼시스템즈의 웹사이트 https://www.ssi-schaefer.com/en-asia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