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아이템]"응애응애! 말은 못해도 더워요"…여름용 기저귀 관심↑

여름용 기저귀 판매량 '껑충'…전년 比 540%↑
유한킴벌리, 깨끗한나라 등 신제품 속속 선봬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 아이가 열이 많은 편이라 열꽃이 핀 적이 있어 체온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여름용 기저귀로 바꾼 뒤 발차기도 힘 있어 보이고, 칭얼거림도 눈에 띄게 줄어든 것 같습니다. 나이트(밤 기저귀) 제품과 함께 쓰면 올 여름나기 문제 없을듯 합니다. (6개월 영아를 키우고 있는 심모씨)

# 솔직히 말도 못해서 답답한데 두꺼운 기저귀 입혀놓으면 얼마나 덥겠습니까? 첫째 아이가 땀띠가 너무 심해서 걱정했는데 그 때는 여름용 기저귀 없어 그냥 발가 벗겨놓았습니다. 그런데 둘째 아이때는 여름용 기저귀를 사용하고 있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엔 기저귀 입혀도 칭얼되지 않습니다. (3세·7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 허모씨)

여름용 기저귀에 대한 관심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 통계가 이를 증명해준다. 18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여름용 기저귀 판매량'(6월 16일~7월 16일)은 전년 동기 대비 5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기저귀 업체들도 여름용 기저귀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깨끗한나라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밴드형) (깨끗한나라 제공) ⓒ 뉴스1
깨끗한나라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밴드형) (깨끗한나라 제공) ⓒ 뉴스1

◇깨끗한나라,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통기성·흡수력↑ 두께·무게↓"

깨끗한나라는 올해 여름용 기저귀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Light-Fit Summer)를 출시했다.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는 통기성이 좋은 에어링 겉커버와 허리밴드로 열기와 습기의 배출을 돕고, 땀으로 인한 쓸림을 최소화해 아기가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리프레싱 시트가 땀과 소변을 빠르게 흡수해 아기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안 커버에 14㎝ 가량의 2줄 안심 흡수 통로를 적용해 소변이 옆으로 새지 않게 잡아준다.

또 신제품은 아기가 바깥 활동을 할 것을 대비해서도 신경썼다. 초슬림 가공으로 한층 더 가볍고 얇아진 '라이트핏'(Light-Fit)을 적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이며 여름철 얇은 옷을 입어도 맵시를 살려준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지난해 보솜이 여름 기저귀가 일찌감치 품절이 되면서 여름용 아기 기저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통기성과 흡수력을 높인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솜이 라이트핏 썸머는 '테이프'와 '팬티형' 두 종류가 있으며 '테이프형'은 △중형 △대형 △특대형, 팬티형은 성별에 맞춰 △대형 △특대형으로 구성된다.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하기스 썸머팬티' (유한킴벌리 제공)ⓒ 뉴스1
유한킴벌리 '하기스 썸머팬티' (유한킴벌리 제공)ⓒ 뉴스1

◇ 여름용 기저귀 개척자 '유한킴벌리'…'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선봬

유한킴벌리는 지난 2015년 국내 업계에서 처음으로 여름용 기저귀를 출시했다. 올해는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와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신제품을 내놨다.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는 기존 '하기스 에어솔솔 썸머'가 신기술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씬테크코어 적용으로 두께와 되묻어남을 각 50% 줄였으며 기존 자사제품 대비 숨쉬는 허리밴드에 에어홀을 적용했다. 제품 착용시 통기성을 기존 썸머제품 대비 40% 정도 높였다.

이벤트 형식으로 선보였던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는 최근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로 정규 출시됐다.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는 50% 얇아진 뉴씬테크코어 기술과 통기성 높은 소재의 다리밴드 적용으로 바람은 통하고, 소변은 막아 아기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 또 소변과 아기피부가 닿은 시간과 부위를 최소화하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판테놀이 적용된 로션을 안커버에 처리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그동안 아기들의 상쾌한 여름 나기를 책임지던 '하기스 에어솔솔 썸머' 제품이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와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로 세분화 및 고급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랜 노하우와 세계적 수준의 기저귀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세계최고 수준의 자사 대전 공장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기스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와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 기저귀는 전국 주요 △온라인 채널 △대형마트 △유한킴벌리 자사몰 '맘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신제품은 테잎형과 팬티형 두 가지가 있다. '네이처메이드 썸머 밴드형'은 2~4단계, 팬티형은 2~6단계까지 있다. 또 '매직팬티 컴포트 썸머'는 팬티형 2~6단계까지 출시했다.

chohk@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