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브랜드 직소싱 확대…발레아 40여종 국내 단독 출시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로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 구축 나서

롭스플러스 제타플렉스점에서 남녀 모델들이 발레아를 홍보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롭스플러스 제타플렉스점에서 남녀 모델들이 발레아를 홍보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롯데마트와 슈퍼는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사와 단독 직소싱 운영 상품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DM은 독일 1위 드럭스토어다. 화장품을 포함해 건강기능식과 유아식 등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까다로운 독일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한국 소비자들에게는 '카밀 핸드크림'·'발레아 앰플'·'발포 비타민'·'감기차' 등이 인기가 많아 독일 여행 필수 코스 및 해외 직구 인기 브랜드로 손꼽힌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최근의 해외 직구 열풍과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글로벌 공동 소싱을 통해 11일부터 DM의 헬스&뷰티 자체 브랜드 '발레아'(Balea) 신상품 40여종을 국내 단독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를 통해 '바잉 시너지'를 높이고 해외 직소싱 역량을 강화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롯데 유통군 계열사와도 협업해 '글로벌 공동 소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공동 소싱으로 새롭게 라인업을 강화한 발레아는 탁월한 품질과 가성비로 '니베아'와 더불어 독일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DM의 자체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롯데마트가 2018년부터 DM사와 독점 계약을 맺고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존 앰플과 핸드크림 등 뷰티 상품이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롯데마트와 슈퍼 공동소싱을 통해 헤어와 페이셜·바디 제품까지 브랜드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발레아 프로페셔널 드림 웨이브즈 샴푸/컨디셔너'·'발레아 클렌징 티슈'·'발레아 립'·'발레아 페이스&바디 소프트크림' 등을 판매한다.

DM 브랜드 직소싱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 간 해당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를 추가 10배 적립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상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인 롯데마트맥스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단독 입점한 발레아 상품들을 '끈적임 없는 수분을 위한 스킨케어', '탄력있는 모발을 위한 모발 케어, '최적의 면도를 위한 맨 케어' 등 카테고리별로 모아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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