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6·13지선]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당선인 "중구를 문화관광도시로 "

(울산=뉴스1) 김기열 기자|2018-06-14 05:53 송고

공유하기

[인터뷰] 박태완 더불어민주당 울산 중구청장 예비후보. 2018.5.22/뉴스1 © News1 이윤기 기자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울산 중구청장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박태완 후보가 당선됐다.

김 당선인은 14일 뉴스1과의 인터뷰를 통해 "먼저 함께 경쟁하고 이번 선거에서 고생한 한국당 박성민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을 먼저 전하며, 저를 선택한 중구 구민에게도 감사드린다"며 "구민들의 지지와 성원을 가슴 깊이 새기며 4년의 임기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 당선인과의 1문1답.

-당선 소감은.

▶자랑스러운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변화를 위한 구민들의 노력이  함께 일구어 낸 소중한 승리다. 민주당의 자치분권 정신을 구정에 반영하고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의 정신을 구현해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바치겠다.

-뽑아준 유권자에게 한 말씀 

▶이제 주민들과 함께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중구 만들겠다. 교육과 복지에서 앞서가는 중구 안심하고 여성과 노약자가 살 수 있는 중구, 일자리와 청년의 꿈이 실현되는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 이제 중구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힘을 모을 때로 새롭게 구성되는 중구 의회와 함께  새로운 중구의 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구정 운영 방향은

▶천년이상 조상 대대로 살아온 삶의 터전인 중구의 행정을 맡게 되어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중구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문화관광도시로 성장시키겠다.

-공약 역점 사항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균형발전 정책에 맞춰 지체된 중구혁신도시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가는데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구도심 재개발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도시재생 사업과 상권살리기를 통해 혁신도시와 구도심의 균형발전을 이뤄 가겠다.
kky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