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재명 "尹, 욕하지 않았나"→ 성일종 "李, 욕 많이 해봐서 아는 거냐"


송고 2022-09-30 15:39

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News1 이수민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지금 들어도 바이든이 맞고, 욕했지 않았느냐"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직격탄을 날리자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이 '욕에 관해선 이 대표가 말할 자격이 없다'고 강하게 받아쳤다.

성 의장은 3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날 오전 이 대표가 전남 무안군 전남도청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지적했다.

이날 이 대표는 "국민도 귀가 있고 판단할 지성이 있으며 거짓말로 겁박한다고 생각이 바뀌거나 들었던 사실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윤 대통령의 뉴욕 발언 논란과 관련해 이같이 직설화법으로 정면 공격했다.

이에 성 의장은 "도대체 윤석열 대통령이 한 말을 욕이라는 걸 어떻게 그렇게 확신을 하느냐"며 "고기도 씹어본 사람이 잘 먹는다고, 욕을 워낙 많이 해보셔서 정확하게 아시는 것이냐"고 따졌다.

이어 성 의장은 "(이 대표가) 형수에게 쌍욕한 거 맞지 않는가, 매우 적절하지 않은 말 했지 않는가"라며 그런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 욕설을 했다며 공격할 때마다 웃음만 나온다"고 이 대표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가 욕설에 대해서 말할 자격이 있느냐, 왜 본인이 더 손해볼 공격을 자꾸만 하냐"며 "입 다무는게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이 대표의 자중을 요구했다.

buckbak@news1.kr

12. 17.(화) 예비후보자등록 신청 3.24.(화) ~ 3.28.(토) 선거인명부 작성 거소·선상투표신고 및 거소·선상투표신고인명부 작성 군인 등 선거공보 발송신청 3.26.(목) ~ 3.27.(금)후보자등록 신청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4.2.(목)선거기간개시일 4.10.(금) ~ 4.11.(토)사전투표 (매일 오전 6시~오후 6시) 4.15.(수)투표 (오전 6시~오후 6시) 개표 (투표종료후 즉시) 국회의원 선거 : 국회의원 300석 (지역구 253석, 비례대표 47석) 재보궐선거 : 구·시·군의 장 8석, 시·도의회의원 13석, 구·시·군의회의원 25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