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악수 후 흔들, 촬영 전 주춤…김건희 여사 모습에 '와글와글'


송고 2022-06-30 07:30

공유하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부부와 악수하는 김 여사 (NATO 공식 계정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나토(NATO, 북대서양 조약 기구) 정상 회의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일거수일투족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뜨겁다.

28일(현지시간) 한-호주 정상회담 후 윤 대통령 내외는 마지막 일정으로 스페인 국왕이 주최하는 만찬에 초대받아 마드리드 왕궁을 찾았다.

특히 김건희 여사는 하얀 드레스와 하얀 장갑을 착용한 '순백의 패션'으로 등장해 아름다운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윤 대통령 내외가 왕궁에 들어선 후 스페인 국왕 부부는 만찬장 공식 포토존(촬영구역)에서 윤 대통령 내외를 반갑게 맞았고, 네 사람은 서로 악수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 과정에서 김건희 여사는 국왕 부부와 악수 후 팔을 약간 흔들흔들거리고, 기념촬영에서는 자리를 못 찾아 주춤거리는 등 아직은 어딘가 익숙하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스페인 국왕 부부는 주춤하는 김건희 여사에게 친절히 자리를 안내했고, 펠리페 6세 옆으로 간 김건희 여사는 다시 침착한 모습으로 사진 촬영을 마쳤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김 여사 식은땀 줄줄 흐르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듯", "사람들이 하도 말이 많으니 행동이 조심스러운가 보다", "뭐 좀 어색하지만 김건희 여사 잘 하고 있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김 여사에게 자리를 안내하는 스페인 국왕 부부 (NATO 공식 계정 갈무리) © 뉴스1

syk13@news1.kr

12. 17.(화) 예비후보자등록 신청 3.24.(화) ~ 3.28.(토) 선거인명부 작성 거소·선상투표신고 및 거소·선상투표신고인명부 작성 군인 등 선거공보 발송신청 3.26.(목) ~ 3.27.(금)후보자등록 신청 (매일 오전 9시~오후 6시) 4.2.(목)선거기간개시일 4.10.(금) ~ 4.11.(토)사전투표 (매일 오전 6시~오후 6시) 4.15.(수)투표 (오전 6시~오후 6시) 개표 (투표종료후 즉시) 국회의원 선거 : 국회의원 300석 (지역구 253석, 비례대표 47석) 재보궐선거 : 구·시·군의 장 8석, 시·도의회의원 13석, 구·시·군의회의원 25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