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철 맞은 해남 갯장어, 여름보양식 '인기'

(해남=뉴스1) 고영봉 기자 | 2012-07-11 04:32 송고


해남군 송지면 어불도에서는 나는 갯장어는 특히 육질이 단단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사진제공=해남군© News1

여름철 보양식으로 유명한 해남 갯장어(하모)가 제철을 맞아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1일 전남 해남군 송지면 어불, 황산면 성산에서 주로 잡히는 갯장어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요즘 최고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갯장어는 6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남해바다에서 잡히며, 다른 장어류에 비해 지방은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겨 찾는 별미로 자리매림하고 있다.

특히 송지면 어란리 어불도는 해남의 대표적인 갯장어 산지로 마을 내 10여척의 배가 갯장어 잡이에 나서 척당 하루 평균 20~30㎏의 갯장어를 잡아 올리고 있다.
이곳 갯장어는 찰진 갯벌과 조수간만의 차가 큰 땅끝바다의 영향으로 특히 육질이 단단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꼽힌다.

최복심(62·여) 남해횟집 대표는 "갯장어는 회와 샤브샤브, 구이 등 여러 가지 요리가 가능한데 여름이 시작되면서 주말이면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찾는 손님들이 많다"며 "해남 갯장어는 주낙만을 이용해 잡고 산지에서 전량 소비되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pcko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