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산시, 충남도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서산=뉴스1) 김태완 기자 | 2023-11-21 14:37 송고
2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서산시가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산시 제공)/뉴스1
21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서산시가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산시 제공)/뉴스1

충남 서산시는 21일 도에서 주관한 ‘2023년 에너지이용합리화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장려하고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2013∼2022년 최우수 기관 6회, 우수 기관 4회 선정됐다.

충남도는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이용합리화, 에너지담당 업무 추진 및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이행 실적 등을 평가했다.

시는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규정 이행 실적과 에너지담당 업무추진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그동안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 운영, 에너지지킴이 운영, 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와 고효율 녹색제품 우선구매 등 에너지이용합리화 실적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에너지절약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10월에 개최된 제20회 해미읍성 축제에서 시민 참여형 에너지 홍보 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완섭 시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고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에너지 신규사업 발굴과 취약계층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w34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