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U, T1 롤드컵 우승 기념 '탑티어' 이벤트…인기 상품 혜택 제공

제육 삼각김밥·통닭다리살 버거·불고기맛 핫바 3종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3-11-21 09:41 송고
CU, 롤드컵 협업 이벤트 실시.(CU 제공)
CU, 롤드컵 협업 이벤트 실시.(CU 제공)

CU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한국 T1이 우승한 것을 기념해 탑티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T1 협업 상품 구매 시 적용되는 행사다. 이달 30일까지 한다.

행사 상품은 T1과 협업한 탑티어 김치 제육 삼각김밥, 통닭다리살 버거, 불고기맛 핫바 3종이다.

삼각김밥과 햄버거 구매 시 HEYROO 생수 500ml 또는 get 커피(L)를 증정한다. 핫바는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상품 누적 판매량은 지난달까지 500만개를 돌파했을 만큼 꾸준히 판매되는 인기 상품이다. T1 협업 상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제품들로 선정했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CU는 지난해 7월 T1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간편식·가정간편식(HMR)·스낵 등 T1과 협업한 22종 상품을 지속 출시한 바 있다.

이번 T1 롤드컵 우승은 2016년 이후 7년 만의 우승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에 CU는 편의점 주요 이용객이자 대회에 관심이 높은 10대~3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롤드컵 결승전 당일 고척 스카이돔에는 약 1만8000여명이 몰릴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이에 고척 스카이돔 인근 CU 점포 매출도 인근 점포 대비 월등한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전주 대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휴대폰 용품(일회용 배터리 등) 748.4% △방한용품(핫팩 등) 320.6% △에너지음료 159.3% △냉장분식류(떡볶이 등) 144.3% △삼각김밥 105.5% 등으로 나타났다.

진영호 BGF리테일(282330) 상품본부장은 "세계적인 관심이 몰린 롤드컵에서 한국 T1이 우승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트렌드세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