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사회적 금연' 공모전 수상…광고기획서 잇단 입상

'공모전 어벤저스 학과'로 부상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3-11-20 16:58 송고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 왼쪽부터 김현정 지도교수, 정예빈·김의찬·이재훈·김종휘 학생.(서원대 제공)/뉴스1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 왼쪽부터 김현정 지도교수, 정예빈·김의찬·이재훈·김종휘 학생.(서원대 제공)/뉴스1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청주시 서원구)는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광고 PR기획서 공모전에서 연이어 입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고홍보학과는 지난 18일 한국광고홍보학회 및 한국건강개발증진원이 주관한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 시상식에서 김의찬·김종휘·이재훈·정예빈 학생이 '사회적 금연'이라는 아이디어 기획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고홍보학과는 앞서 9월 한국광고PR실학회와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한 '대학생 교통안전 숏폼 콘서트' 공모전과 7월 '디지털 새싹 캠프 광고 창작 공모전'에서 김준협·김효림·백승민·오세연·최준희 학생이 각각 장려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9월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에서 '마슬사'팀과 '우리사인'팀이 입선과 챌린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덕분에 이 학과는 '공모전 어벤저스 학과'로 부상하고 있다.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이재훈 학생은 "서원대 광고홍보학과에서 타 지역 어느 학과도 부럽지 않은 실력과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고 자부한다"라며 "그것을 이번 수상으로 더욱 크게 실감했다"라고 했다.

공모전을 지도한 김현정 교수는 "잇단 수상 뒤에는 서원대 광고학과만의 실전 위주의 특별한 커리큘럼과 학과에서 지원하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4개의 광고 소모임(세븐, 까시, 프로필, 프리뷰)이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