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서귀포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에서 청정 제주산 수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뉴스1 |
제주 서귀포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에서 청정 제주산 수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기간은 이날부터 12월 4일까지다.
.
제주산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청정 제주산 수산물 7종(옥돔, 갈치, 고등어, 참조기, 문어, 어묵, 젓갈류)이 판매되며,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서귀포in정은 온라인 구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진행하고 카드뉴스 제작 및 SNS 홍보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획전에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청정 제주산 수산물을 만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즌별 또는 작물별 다양한 소비 촉진 기획전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직업소개소 정기 지도점검 실시
제주 서귀포시는 직업소개소의 건전한 발전과 고용질서 확립을 위해 유·무료 직업소개소 45개소에 대한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이날부터 12월 22일까지 유료직업소개사업 변경신고 이행 여부, 고용노동부장관이 결정·고시한 요금 외의 금품수수 여부, 인·허가 보증보험의 보증기간 만료 후 재가입 여부, 장부비치 및 허위기재 여부, 직업상담원이 없거나 직업상담원이 아닌 자의 직업소개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및 주의 조치하고 직업소개사업의 질서를 훼손하는 중대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적발 즉시 형사고발 및 행정처분, 과태료 등을 부과 조치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또 지도점검 대상 외에 농·어촌에서 무등록으로 직업소개사업을 행하는 자에 대해 유료직업소개사업 등록안내 등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ks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