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3.11.17/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가 20일부터 내년 1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국민 인재를 직접 추천받는다.
국민의힘은 이날 "더 폭넓은 인재 영입을 위해 오늘부터 당 홈페이지에 특별 페이지를 개설해 국민들로부터 직접 국민 인재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국민 인재 추천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로 운영되며, 타인 추천과 본인 추천 모두 할 수 있다.
국민의힘은 약자에 대한 책임, 민생을 위한, 질서 있는 변화라는 3가지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인재 △민의와 공익을 우선순위로 두고 실천할 수 있는 인재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소통과 화합에 앞장서는 인재 △재기 능력으로, 인생의 어려움과 고난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한 인재 등의 4대 원칙을 겸비한 인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인재영입위원회는 "국민 추천을 받은 인재를 발굴, 영입하는 데 그치지 않고 꼼꼼하게 검증해 국민께 신뢰받는 정치, 희망을 주는 정치로 보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영입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영입 인재가 당에서 뿌리를 내리고 잘 활동할 수 있도록 후속 관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goodda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