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영상 갈무리 |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2023 BBMAs)는 20일 오전(한국시간) 비대면 형식으로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기존처럼 생방송이 아닌 사전 녹화 뒤 공개됐으며, 시상이 이뤄진 후 수상자들의 소감이 짧은 클립으로 소개됐다.
이날 스트레이키즈는 'S-클래스'(S-Class)와 '라라라라'(LALALALA)를 선곡해 퍼포먼스 무대를 펼쳤다. 스트레이키즈 멤버들은 카리스마 넘치는 비주얼의 의상을 입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무대 중간 댄스 브레이킹에서 스트레이키즈는 역동적인 안무와 함께 좌중을 압도하는 무대 매너를 선보이면서 무대를 보던 팬들의 함성을 이끌어냈다.
또한 스트레이키즈의 무대는 화염효과부터 다채로운 무대 특수 효과들이 동원되면서 이들의 퍼포먼스가 더욱 돋보이게 만들었으며, 글로벌 팝 시장에서 스트레이키즈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69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지는 가운데 '톱 듀오 그룹' 부문에 피프티 피프티, '톱 빌보드 글로벌 아티스트(미국 제외)' 부문에 뉴진스, '톱 셀링 송' 부문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등이 노미네이트됐다. .
더불어 올해부터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송' 등 4개의 K팝 부문이 신설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뉴진스와 스트레이키즈가 퍼포머로 선정되기도 했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