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금산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양육법·신고요령 홍보물 배포

중앙초 일원서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 2023-11-20 11:38 송고
금산군이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앞두고 진행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모습.(금산군 제공)/뉴스1 
금산군이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앞두고 진행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모습.(금산군 제공)/뉴스1 

충남 금산군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앞둔 지난 17일 금산중앙초 일원에서 등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산경찰서,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미향로터리클럽, 중앙초등학교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단체가 함께 진행했다.

특히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아동학대 없는 금산군을 만들고자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올바른 양육법 및 아동학대 유형과 신고요령 홍보물을 나눠줬다.

박범인 금산군수도 현장을 찾아 캠페인에 나서는 유관기관‧단체 회원들과 함께 홍보물 배포를 도왔다.

박 군수는 “이렇게 뜻 깊은 자리에 함께 해주신 유관 기관‧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아동학대의 개념이 예전과 많이 달라져 학부모와 어른들의 인식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벌만이 아동학대가 아니라 가정폭력, 부부싸움에 노출되는 것도 아동학대에 포함될 수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금산군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신고의무자 교육, 대형전광판 활용 아동학대 인식개선 홍보, 학대피해아동 심리검사 및 상담치료, 부모 양육코칭 등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했다.

  


bws966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