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뉴진스, 레트로 교복부터 요정까지…통통 튀는 비주얼 무대 [2023 BBMAs]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20일 열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11-20 11:35 송고 | 2023-11-20 11:36 최종수정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퍼포먼스 영상 갈무리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 퍼포먼스 영상 갈무리
그룹 뉴진스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퍼포머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2023 BBMAs)는 20일 오전(한국시간) 비대면 형식으로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기존처럼 생방송이 아닌 사전 녹화 뒤 공개됐으며, 시상이 이뤄진 후 수상자들의 소감이 짧은 클립으로 소개됐다.

이날 뉴진스는 각자의 공간에서 다양한 색채를 뽐내며 무대에 등장했다. 레트로풍으로 리믹스 된 '슈퍼 샤이'(Super Shy)의 전주를 중심으로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 뉴진스는 교복을 주제로 한 무대 의상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기도 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시작된 무대에서 뉴진스는 팬들의 함성에 맞춰 안정적인 라이브와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많은 댄서들과 함께 칼군무를 표현할 때는 통통 튀는 매력까지 함께 발산했다.

뒤를 이어 'OMG' 무대에 맞춰 새로운 의상과 무대를 교체한 뉴진스는 '슈퍼 샤이'와는 또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장난스러운 요정을 모티브로 한 듯한 무대 의상과 뉴진스의 개성 넘치는 비주얼이 어우러지면서 뉴진스는 처음으로 오른 'BBMAs' 퍼포먼스 무대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이뤄냈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69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지는 가운데 '톱 듀오 그룹' 부문에 피프티 피프티, '톱 빌보드 글로벌 아티스트(미국 제외)' 부문에 뉴진스, '톱 셀링 송' 부문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등이 노미네이트됐다. .

더불어 올해부터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송' 등 4개의 K팝 부문이 신설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뉴진스 외에도 스트레이키즈가 퍼포머로 선정되기도 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