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빌보드 뮤직 어워즈' 오늘 비대면으로 개최…뉴진스·스트레이키즈 퍼포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11-20 06:50 송고
그룹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 뉴스1 DB
그룹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 뉴스1 DB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가 열린다.

20일 오전 10시(한국시간)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가 비대면 형식으로 열린다.

올해 시상식은 69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지는 가운데, '톱 듀오 그룹' 부문에 피프티 피프티, '톱 빌보드 글로벌 아티스트(미국 제외)' 부문에 뉴진스, '톱 셀링 송' 부문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후보에 올랐다.

특히 올해부터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톱 K팝 투어'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송' 등 4개의 K팝 부문이 신설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설된 K팝 부문인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톱 K팝 투어'에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슈가, 트와이스가 후보로 명함을 내밀었고, '톱 K팝 앨범'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지민, 뉴진스,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가 후보로 지명됐다.

더불어 '톱 글로벌 K팝 송' 후보로는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정국의 '세븐'(Seven), 뉴진스의 '디토'(Ditto)와 'OMG'가 지목됐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스트레이키즈와 뉴진스가 축하 무대에 오른다. 'BBMAs'에서 공연한 K팝 그룹은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이에 스트레이키즈와 뉴진스가 과연 'BBMAs' 무대에서는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BBMAs'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축하 공연과 시상식은 빌보드뮤직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