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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그X웍스아웃 팝업스토어 전경'.(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어그가 최근 몇 년 사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장 트렌디한 제품으로 떠오르면서 올해 최고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어그'(UGG)는 한 달(10월1일~11월16일)간 부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높은 통굽의 플랫폼 부츠가 인기다. 클래식 울트라 미니 플랫폼과 클래식 스웨터 레터 부츠는 주요 사이즈와 색상이 겨울도 오기 전인 지난달에 품절됐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타스만, 타즈 슬리퍼도 일부 인기 제품들이 품절과 재입고를 반복하고 있다.
이에 어그는 스트리트 패션 성지로 유명한 편집숍 웍스아웃과 협업해 홍대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겨울 성수기 매출을 더욱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은 12월10일까지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 진행되며 슈즈 라인을 비롯해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겨울 컬렉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지난달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클라우드 피크 부츠를 판매한다. 이름처럼 구름을 연상시키는 양털에 큼지막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신발 하나만 착용해도 귀엽고 세련된 스타일이 완성된다.
남성 라인도 강화해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스웨이드 소재의 맥서 미니 부츠와 기능성을 강화한 어그 하이브리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겨울 시즌에 맞춰 얼음 동굴 콘셉트로 꾸몄다. 얼음, 눈 모형 집기를 매장 곳곳에 배치해 마치 커다란 얼음 동굴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 벽면에는 알록달록한 네온 사인 조명을 달아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했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