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여가친화인증 지역문화진흥원상 수상

원격근무제·다양한 복지 시스템 등 평가받아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2023-11-16 08:28 송고
신효진 지역진흥문화진흥원 문화사업부 부장(왼쪽)과 이지성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운영부문장(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신효진 지역진흥문화진흥원 문화사업부 부장(왼쪽)과 이지성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운영부문장(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3 여가친화인증' 시상식에서 지역문화진흥원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기업이 직원의 일과 삶을 균형있게 맞춰줄 수 있도록 장려하는 제도다. 주요 평가 항목은 여가 요건 형성 및 활동 지원, 조직문화 등이다.

올해는 150여개 회사가 선정됐으며 그 중 상위 10개 회사에 상을 수여했다. 원격근무제와 다양한 복지 시스템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문화진흥원상을 받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를 워케이션, 공유오피스 등 범위를 확대해 운영 중이다. 집 근처 공유오피스 이용은 출퇴근 피로도 감소, 업무 집중도 향상에 도움을 줘 임직원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7점에 이른다.

워케이션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보유한 전국 호텔 및 리조트를 이용해 객실과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그간 임직원 대상 무료 숙박 및 부대시설 이용 혜택으로 휴가를 장려해온 점도 평가를 받았다.

조직문화와 관련해선 대표이사가 임직원과 만나 회사 생활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 'CEO 잡담', 다른 부서 직원들과 무작위 점심식사가 가능해 신규 입사자에게 반응이 좋은 '랜덤 런치'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임직원 평가를 바탕으로 보완한 결과 올 상반기 원격근무율은 전년대비 33.3% 늘었다"며 "즐겁게 일하는 것이 회사 성장과 연결된다는 생각으로 원격근무를 더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smit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