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소년 환경정서 함양"…강서초에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조성

ESG 활동 일환…학생들이 직접 식물 심으며 관리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2023-11-14 10:26 송고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학생들이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활동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제공)
코웨이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학생들이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활동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제공)

코웨이(021240)는 서울 양천구 강서초등학교에 친환경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제5호'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웨이는 임직원 자원봉사단 20여명과 강서초 20개 학급에 공기정화식물 491그루와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환경교육 키트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투명 페트병으로 제작한 화분에 직접 식물을 옮겨 심으며 관리와 생육을 담당한다. 공기청정기 원리와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간이 공기청정기 만들기 교육도 실시한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반려식물을 심고 가꾸는 활동을 통해 환경 정서를 함양하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했다. 코웨이는 교실숲에 공급하는 반려나무 개수만큼 멸종위기 식물을 식재하고 자라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숲에 옮겨 심는 '코웨이 청정숲'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직접 반려식물의 생육을 책임지며 자연과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준다"며 "교실숲 참여 학교를 확대해 더 많은 아이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