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태웅, F-4U CORSAIR, oil on canvas, 91x73cm, 2023. 시스플래닛 제공. |
전시에 참여하는 권태웅, 강희, 김기혁, 김용원, 김지우, 브라이언 박, 피터 안, 윤다냐, 이동민, 이민서, 이은규, 이해, 장형주, 정성준, 한성범 작가는 태어나서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한 채 자신 안에 독립되어 살아가는 특별한 존재이다.
이들은 예술이라는 틀 안에서 예술가로서 대체 불가능한 또 다른 존재가 되어 그 역할을 세상에 소개한다.
'눈에 보이는 것 그 이상의 세계'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예술을 통해 작가들의 내면세계를 보여주고 맑은 에너지를 전달해 새로운 영감과 감동을 줄 수 있는 전시가 될 전망이다.
전시에서는 붓의 시점과 페인팅 ASMR, 인공지능보이스 레코딩, 모션그래픽, 3D 애니메이션 등 작가와 작품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미디어컬래버레이션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
실크스크린과 작가의 방 체험, 작가 찾기, 패션브랜드 KRUST와의 아트컬래버 제품 등 다양한 관람객 참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전시 주관사인 시스플래닛의 오윤선 대표는 "MZ 세대들이 즐겨찾는 서울 성수동에서 아티스트와 관람객들이 만나 어떤 편견도 없이 예술을 통해 교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7월 미국 애틀랜타 센트럴라이브러리에서 첫 전시를 열었으며 서울 전시는 두 번째 전시이다. 내년 1월에는 세 번째 전시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CCA현대미술센터 아르테타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ic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