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B증권, 중소기업 CEO 대상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시행

(서울=뉴스1) 공준호 기자 | 2023-11-03 11:00 송고
KB증권 사옥 전경/© 뉴스1
KB증권 사옥 전경/© 뉴스1

KB증권은 VIP등급(프리미어멤버 블랙 및 KB프레스티지S) 이상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가업승계란 기업이 동일성을 유지하면서 상속 등을 통해 기업의 소유권 및 경영권을 승계자에게 이전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창업세대의 고령화로 은퇴시기가 도래하면서 가업승계는 중소기업 CEO들의 중요한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다.

KB증권은 VIP등급 이상의 중소법인 CEO고객의 원활한 가업승계에 도움을 주고자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KB증권 절세연구소 소속 세무전문위원(세무사)이 가업승계 지원팀을 구성하여 기업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가업승계 절세안'을 제공할 계획이다.

왕현정 KB증권 절세연구소장은 "가업상속공제의 확대로 세제혜택이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이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철저히 계획된 세무자문이 필수"라며 "명확한 법적 근거와 유사 사례를 기반으로 한 세무컨설팅은 가업승계를 고민하는 CEO에게 적절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최적의 가업승계 의사결정을 위해 KB증권 절세연구소가 고객과 함께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가업승계 세무컨설팅은 가까운 지점 내방을 통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에게 문의하면 된다.


zer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