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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로고(방통위 제공) |
방송통신위원회는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미디인(medi人)'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미디인은 시청자의 이해와 참여·소통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지식정보' 메뉴에서는 시청자와 방송 서비스의 개념부터 법·제도 현황까지, 방송과 시청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 전반을 안내한다.
초고화질(UHD) 방송, 재난방송, 장애인방송 등을 손쉽게 시청하는 방법과 방송상품 가입·이용·해지 등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내서도 제공된다.
'의견수렴'에서는 방송 이용과정에서의 불편 관련 조치 안내를 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불편사항을 문의하고 처리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방송참여'의 경우 시청자 모니터링 요원, 평가원, 참여프로그램 공모 등 시청자의 다양한 방송참여 방안과 미디어 교육정보가 안내되며, 그간 방영된 우수한 시청자 참여 또는 평가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미디인 출범 기념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방통위 시청자권익보호위원회 위원과 각 방송사의 시청자평가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방송사 시청자업무 책임자 간담회와 시청자평가원 워크숍도 진행됐다.
flyhighro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