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적용한 기업 솔루션 2종 출시

'클로바 스튜디오·뉴로 클라우드 포 하이퍼클로바X' 출격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2023-10-30 14:18 송고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적용한 기업 솔루션 2종 출시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적용한 기업 솔루션 2종 출시 (네이버클라우드 제공)

네이버클라우드가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엑스)'를 적용한 기업용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로바 스튜디오'와 '뉴로 클라우드 포 하이퍼클로바X'가 주인공이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초거대 AI 개발 도구다.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세트(데이터 모음)을 결합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 2월부터 클로즈드 베타(비공개 테스트) 형태로 운영 중이고, 현재 1000여 개 기업·기관에서 쓰이고 있다.

새로운 '클로바 스튜디오'에는 '스킬 트레이너' 기능이 적용된다. 해당 기능은 고객사가 자체 서비스를 '클로바X' 같은 대화형 AI에 연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뉴로 클라우드 포 하이퍼클로바X'는 데이터 유출에 민감한 기업을 위한 하이브리드(혼합) 클라우드(가상 서버) 서비스다.

고객사 데이터센터(IDC) 내부에 폐쇄된 사내망으로 네트워크(NW) 환경을 구성하고, 고객이 원하는 보안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사내망과 연동시킨다.

곽용재 네이버클라우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에 출시한 기업용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들과 협력을 맺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