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랙핑크(YG엔터테인먼트 제공) |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122870)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은 지난 26일 오후 10시1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5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0년 7월6일 공개된 지 약 3년2개월 만의 기록이자, 안무 영상으로는 K팝 최초·최고 조회수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유튜브에서 15억뷰 이상 영상을 총 4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DDU-DU DDU-DU)' (21억뷰), 'Kill This Love' (18억뷰), '붐바야' (16억뷰)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안무 영상의 폭발적인 조회수는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로,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 본편 조회수(12억뷰)도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쌍끌이 인기몰이에 성공한 두 영상의 향후 추이가 기대된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고,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에서도 정상을 꿰찼다. 또한 국내에서도 음원 차트 '퍼펙트 올 킬'을 기록했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빌보드 핫100에서 각각 20위와 33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180만여 명을 동원한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를 성황리에 마쳤다.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의 헤드라이너로 활약한 미국 코첼라 페스티벌(양일 합산 25만 명)과 영국 하이드파크(6만5천 명)까지 더하면 무려 211만 5000여 명의 관객들과 호흡하며 '월드 클래스'의 위상을 떨쳤다.
seung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