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은영 박사 "나한일, ♥유혜영 생일 잊은 것도 ADHD 증상" [RE:TV]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9일 방송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2023-06-10 05:30 송고 | 2023-06-10 17:14 최종수정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나한일이 아내 유혜영의 생일을 잊은 에피소드(일화)가 공개돼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배우 나한일, 유혜영 부부가 약 두 달만에 재출연해 이목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유혜영은 과거 남편이 자신의 생일까지 잊은 적이 있다며 서운함을 토로했다. 생일 파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약속된 시간보다 한참 뒤에 갑자기 지인과 함께 등장했다는 것. 

이같은 얘기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생일을 잊는 것도 ADHD 증상이다"라고 알려 놀라움을 선사했다. 앞서 나한일은 '금쪽 상담소' 첫 출연 당시 오은영 박사로부터 "성인 ADHD 같다"라는 말을 들은 바 있다.

오은영 박사는 성인 ADHD 증세를 보이는 나한일에 대해 "잘 잊어버린다. 기억력이 나쁜 게 아니다. 본인이 관심, 흥미가 있으면 기가 막히게 잘 기억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없어서가 아니라 부주의해서 잊는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런 행동들이) 비윤리적인 것으로 오해를 받는다. 그런 게 아니다"라면서 "남들이 보기에 중요한 일도 싹 잊어버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를 듣던 개그맨 정형돈이 "그럼 아내의 생일이 관심 밖의 일이라는 거냐. 유혜영 고객님의 생일이 나한일 고객님의 입장에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은 거냐"라고 몰아가 웃음을 샀다. 

오은영 박사는 "그걸로 얼마나 수많은 오해와 어려움이 있었을까 생각하면 안타까운 거다. 중요하지 않은 게 아닌데 (그 사이 무슨 일이 생겨 버리면) 순간 더 중요한 걸 잊어 버리는 거다"라고 밝혔다. 

나한일은 "아내 생일파티를 안 잊으려고 했다. 그런데 방송사에 후배가 찾아왔다. 그러니까 생일파티를 잊고 후배를 대접하려고 나간 것"이라며 "후배와 식사 중에 갑자기 생각났다. '큰일났다! 일어나라!' 해서 같이 가게 됐다"라고 회상했다. 

오은영 박사가 안타까워하며 '꿀팁'을 공개했다. 그는 "(그런 중요한 일이 있을 때는) 물에 안 지워지는 유성펜으로 손등에 '생파'라고 써야 한다. 그렇게 일상에서 중요한 것을 잊지 않게 해야 한다. 실생활에 적용해 반복하면 익숙해질 것"이라고 조언했다.


llll@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