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친해진 아기엄마, 등부터 목까지 이레즈미 문신…가까이 하기 싫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3-06-07 14:19 송고 | 2023-06-07 16:27 최종수정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 뉴스1 © News1

아이 어린이집을 보내면서 친해지게 된 학부모 몸에 문신 있는 걸 보고 이미지가 달라졌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 친구 엄마 문신 때문에 정말 놀랐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이가 어린이집 다니면서 어울리게 된 엄마들이 나 포함 5명"이라고 운을 뗐다.
그는 "최근 날이 더워지면서 (한 아이 엄마가) 섬유 사이가 넓은 시스루(비침옷)를 입고 왔는데, 등에 이레즈미 문신이 있었다"며 "색칠은 안 돼 있고 선만 있는 문신이 뒷목까지 올라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발등에 있는 건 뭐 패션이구나 했는데, 저는 이제 가까이 지내고 싶지 않다"며 "사람은 괜찮아 보였는데 문신이라는 게 이미지를 확 바꿔서 신기하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다른 엄마들 인식도 별로 좋지 않고, 문신은 평생 해명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게 맞나 보다"라고 했다.
'이레즈미' 문신은 이른바 '조폭 문신'으로 알려진 일본 정통 문신이다. '이레루'(넣다)와 '스미'(먹물)가 합쳐진 일본어로, 잉어나 용, 요괴 등이 소재로 쓰인다.

이 같은 사연에 누리꾼들은 "다른 건 다 괜찮은데 이레즈미는 과학", "작은 문신 정도는 패션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이레즈미는 진짜 상종하기 싫다", "문신한 사람은 성별을 떠나서 너무 저렴해 보인다. 품위를 낮춘다", "문신하는 순간 평생 자기가 양아치가 아님을 계속 어필하고 살아야 한다" 등 반응을 보였다.


sb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