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구라 "아이돌 출신 배우 출연료 4억"…네티즌 수사대 "혹시 OOO?"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3-06-05 10:30 송고 | 2023-06-05 22:49 최종수정
유튜브 채널 '구라철' 영상 갈무리
유튜브 채널 '구라철' 영상 갈무리

방송인 김구라가 영화 발표회 진행 도중 배우들의 불어난 몸값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구라철'에는 '구라철도 이 영화도 살려주세요(굽신)'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영상에서는 영화 '익스트림 페스티벌'의 김홍기 감독과 배우 김재화, 조민재, 김윤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대화를 나누던 가운데 김구라는 "이원석 감독의 영화 '킬링 로맨스'가 17만명, 이병헌 감독의 '드림'이 100만명이 안 됐다. 또 장항준 감독의 '리바운드'까지 스코어는 나쁘지 않은데 영화사 입장에서는 손해다"라며 최근 영화계가 어려운 상황임을 짚었다.

유튜브 채널 '구라철' 영상 갈무리
유튜브 채널 '구라철' 영상 갈무리

그는 "이 와중에 영화 관람료까지 올랐다"면서 "관람료가 1만5000원 정도고 주말은 또 1000원을 더 받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요즘 보니까 배우들의 몸값이 상당하더라. 얼마 전에 알게 됐는데, 이름을 대기는 좀 그런데 아이돌 중에서 약간 연기하는 친구다. 그런데 출연료를 4억원을 달라고 했다더라. 그게 실제더라. 어쨌든 그 친구들은 팬이 많고 글로벌한 그런 아티스트니까 그렇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만큼 제작비에서 출연료의 비중이 큰 것이다. 배우들의 몸값이 엄청나게 올라갔다면서 '익스트림 페스티벌'에 출연한 배우들의 몸값을 물었다.

김홍기 감독은 "김윤배가 드라마를 꽤 한다. 그런데 받는 것보다 훨씬 적게 줬다. 회차당 10만원 정도 줬다"고 말했고, 김윤배는 "이렇게 밝혀 버리면 다른 데서도 그렇게 줄 거 아니냐"라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안겼다.

또 김구라는 영화 제작비가 3억이었다는 말에 "그 돈으로는 드라마 한 회도 못 만든다. 요즘 예능이 많이 들어가면 1억 6000만원이고, 야외 나가서 촬영하면 1억 3000만~1억 4000만원이 들어간다. 하지만 '구라철' 제작비로 'O만원'쓴다"면서도 "내가 (출연료로) 많이 가져간다"고 공개했다.

김구라의 몸값 언급에 누리꾼들은 "혹시 아이돌 김OO 아닌가요?", "어느 그룹인지 알 것 같아요", "몸값이 정말 많이 올라갔네요" 등 궁금하다는 반응들을 보였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