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지인이던 男배우, 성관계하겠다고 협박" [N해외연예]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3-06-03 14:15 송고 | 2023-06-05 14:56 최종수정
엘리엇 페이지 © AFP=뉴스1
엘리엇 페이지 © AFP=뉴스1
여성에서 남성으로 성전환한 할리우드 배우 엘리엇 페이지가 동성애를 혐오하는 배우에 협박을 당했었다고 밝혔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 외신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엘리엇 페이지는 회고록 '페이지보이'를 통해 2014년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인권 포럼(공개토론회)에서 동성애를 혐오하는 배우와 마주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페이지는 당시 파티에서 지인이라 생각한 배우가 자신에게 '넌 게이(동성애자)가 아니다, 그런 건 존재하지 않는다, 너는 남자를 두려워할 뿐'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 배우는 페이지에게 '네가 게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해 너와 성관계를 하겠다'라고 말하며 위협했다고도 밝혔다.

페이지는 이 이야기를 전하면서 "저는 의도적으로 해당 배우의 이름을 공유하지 않았다"며 "하지만 그는 이걸 보고 자신이라는 것을 알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엘리엇 페이지는 지난 2020년 12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성전환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여러분께 알리고 싶다"며 "나를 지칭하는 말은 'he'나 'they'고, 내 이름은 '엘리엇'"이라고 밝혔다.

엘리엇 페이지는 성전환 전에는 엘런 페이지란 이름으로 활동하며 영화 '주노' '인셉션' '엑스맨: 최후의 전쟁' 등에 출연해 활약했다.

지난 2014년 인권 포럼에서 커밍아웃을 했던 그는 2018년에 동성 연인인 엠마 포트너와 결혼했으나, 트랜스젠더(성전환자) 선언 두달 후 엠마 포트너와 이혼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