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유정, 여행 가듯 신난 걸음…손엔 시신 담을 캐리어 '소름'[영상]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3-06-02 09:30 송고
살인을 저지른 후 자신의 집으로 가 캐리어를 챙겨 다시 범행 현장으로 되돌아가는 정유정. (KBS)
살인을 저지른 후 자신의 집으로 가 캐리어를 챙겨 다시 범행 현장으로 되돌아가는 정유정. (KBS)

지난주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흉기로 살해하고 사체를 훼손·유기한 피의자 정유정의 신상이 공개된 가운데 살인 후 여행용 가방(캐리어)을 끌고 걸어가는 정유정의 모습이 포착된 CCTV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부산경찰청은 1일 오후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피의자의 얼굴과 이름, 나이를 공개하기로 의결했다. 피의자 이름은 정유정. 나이는 1999년생으로 23세다.

정유정은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달 24일 과외 중개 앱을 통해 중학생 학부모를 가장해 '영어 과외를 받고 싶다'며 피해자 A씨(20대)에게 접근했다.

정유정은 이틀 뒤인 26일 오후 5시40분께 부산 금정구 소재 A씨의 집을 찾아가 흉기로 살해했다. 당시 정유정은 중고로 산 교복을 입고 A씨에게 자신이 중학생이라고 거짓말하고 잠시 대화를 나누다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조사됐다.

살인을 저지른 후 자신의 집으로 가 캐리어를 챙겨 다시 범행 현장으로 되돌아가는 정유정. (KBS)

경찰이 공개한 CCTV 영상에 담긴 정유정의 걸음걸이는 거침이 없었다. 경찰에 따르면 영상은 정유정이 피해자를 살해하고 자신의 집에서 가방을 챙겨 다시 피해자의 집으로 되돌아가는 길에 찍힌 것으로, 정유정은 마스크를 끼고 검은색 치마를 입은 모습이다. 그는 머리를 펄럭이며 보폭이 넓은 걸음으로 성큼성큼 걸었다.
이후 A씨의 집으로 다시 돌아가 시신 일부를 캐리어에 넣은 정유정은 27일 오전 0시50분께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택시에 캐리어를 싣고 평소 산책을 자주 가던 경남 양산의 낙동강변 풀숲에 시신 일부를 유기했다.

당시 정유정을 태운 택시 기사가 새벽 시간에 여성이 캐리어를 끌고 풀숲으로 들어간 것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정유정은 2일 오전 9시6분쯤 검찰 송치 전 부산 동래경찰서 앞에서 실종 사건으로 위장하려 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제정신이 아니었던 것 같다"며 "유족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밝혔다.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