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장애가 벼슬이냐"…'전신마비' 박위, 장애인 주차구역서 겪은 설움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5-31 08:15 송고 | 2023-05-31 14:02 최종수정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갈무리)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 갈무리)

유튜버 박위가 전신마비 진단 후 무력감과 분노를 유발한 에피소드(일화)를 털어놨다.

30일 방송된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미라클 세치혀' 박위가 목덜미 잡는 망언에 관한 일화를 털어놨다.

박위는 "어릴 때부터 워낙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긍정킹'"이라며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낙상사고로 전신마비 진단을 받은 뒤 병상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전신마비 진단을 받고 2주 정도 됐을 때 사진이다. 표정이 제정신 아니다"라며 "제 웃는 모습을 보고 친구들은 '위는 아직 본인이 전신마비라는 사실을 알지 못하나 봐'라고 생각했다더라. 그런데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도 계속 웃고 있으니까, 친구들이 '원래 위는 이런 친구였지'라며 안심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휠체어 타고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유니크하냐"고 말 할 정도로 긍정적인 박위는 자신을 열받게 했던 사람들에 관한 기억을 떠올렸다. 박위는 "장애인 주차구역은 일반 주차구역보다 넓다. 장애인 주차구역 옆에 빗금 친 부분이 있는데 차 문을 완전히 개방해야 휠체어를 내릴 수 있어서 더 넓다"고 말했다.

그는 "어느 날 주차하고 볼 일을 마치고 왔더니 빗금 친 부분을 누가 침범했다. 전화해서 차량 좀 빼달라고 부탁했더니 '주차 구역 넓은데 뭐가 문제냐?'고 하더라"며 "지금 차에 탈 수 없으니 당장 와달라고 했다. 차주가 오더니 '장애가 벼슬이냐?'고 비아냥대더라"고 말해 분노를 유발했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