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큰손' 김수미 "집에 냉장고만 17대, 한 달 가스비 150만원 나와"

'알토란' 28일 방송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3-05-28 09:09 송고 | 2023-05-28 18:42 최종수정
MBN '알토란'
MBN '알토란'
'국민 엄마' 김수미가 남다른 스케일(규모)의 '큰손'을 자랑한다.

28일 오후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연예계 요리 대모로 알려진 배우 김수미가 초간단 반찬 레시피(조리법) 3종을 공개한다. 김수미는 제철 꽃게를 활용한 꽃게탕부터 아들을 위해 개발한 연근전까지 비법 가득한 밥도둑 반찬을 선보인다.

이날 김수미는 청와대 셰프로 초청받았던 사연을 깜짝 공개한다. 앞서 김수미의 요리를 지켜본 청와대 조리장 출신 천상현 셰프는 "청와대 메뉴를 짜셨어도 손색이 없었을 것"이라며 그의 실력을 인정한다. 이에 김수미는 "사실 김대중 전 대통령 재임 시절, 외국 국빈이 오실 때 한식 요리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은 적이 있다"고 고백한다. 이어 "그런데 제가 너무 정치적으로 나대는 것 같아서 거절했다"고 너스레를 떨어 출연진을 포복절도하게 만든다.

김수미는 "집에 냉장고만 17대가 있다. 가스비는 한 달에 150만 원 정도 나온다"며 "가스 누수를 의심해 긴급 점검을 나온 적도 있다"라고 '큰손'다운 남다른 스케일을 전한다. 또한 김수미는 "이상민이 아들 중 가장 아픈 손가락이라 반찬을 자주 챙겨줬다, 그런데 어느 날 보니 반찬을 보내주는 여자가 있더라, 은근히 질투 났다"라며 폭탄 발언을 해 이상민을 진땀 흘리게 한다. 그러나 이상민은 "맞다, 그때 반찬을 해주시는 여성분이 있었다"라며 김수미의 발언을 부인하지 않아 모두를 놀라게 한다. 과연 베일에 싸인 여성의 정체는 누구일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한편, 박군은 김수미가 만들어 준 엄마 표 밥상을 맛보던 중 감동에 젖는다. 손맛이 가득한 반찬에 "어머니 생각이 난다"며 심경을 털어놓은 것. 박군은 "15살부터 어머니가 편찮으셔서 그 이후로 어머니가 해주신 밥을 먹지 못했다, 오랜만에 '수미 엄마'의 음식으로 어머니를 떠올릴 수 있었다"라며 김수미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박군이 밝히는 어머니의 밥상에 얽힌 추억과, 손맛이 가득 담긴 김수미의 반찬 레시피는 28일 오후 11시 '알토란'에서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