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독] 송혜교·한소희, '자백의 대가' 출연 불발…왜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3-05-17 11:00 송고
배우 송혜교(왼쪽) 한소희/뉴스1DB
배우 송혜교(왼쪽) 한소희/뉴스1DB
호화 캐스팅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은 드라마 '자백의 대가'외 관련, 주연 배우들로 나설 것으로 알려졌던 송혜교 및 한소희 출연이 사실상 무산됐다.

17일 뉴스1 취재 결과, 드라마 '자백의 대가'(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의 출연을 검토하던 송혜교와 한소희는 오랜 논의 끝에 해당 작품에 나서지 않기로 가닥을 잡았다. 연출을 제안 받은 심나연 PD도 '자백의 대가'에 합류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백의 대가'는 살인사건을 둘러싼 두 여성의 핏빛 연대기를 담는 내용의 작품이다. 주연배우로 송혜교 한소희의 캐스팅이 유력해 많은 관심이 쏠린 바 있다.

송혜교는 올해 전편이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통해 처음으로 장르물 소재 드라마와 캐릭터에 도전,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쓰고 있다. 한소희 역시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주목받은 뒤 '알고있지만,' '마이네임'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스타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자백의 대가'는 커리어의 정점을 쓰고 있는 두 배우가 함께 호흡을 맞출 것으로 기대를 모았기에, 방영 전부터 방송가의 초미의 관심을 받았다.

송혜교와 한소희는 '자백의 대가' 출연을 제안받고 그간 긍정적으로 검토했다. 또한 두 배우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송혜교와 한소희의 만남에 더욱 관심이 쏠렸다. 이 과정에서 주연 배우들과 제작진은 그동안 이번 드라마와 관련해 여러 논의를 했고, 송혜교 및 한소희 측은 제작진과 다소의 이견이 있어 출연하지 않는 쪽으로 최종 가닥을 잡았다. 

이와 함께 '괴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심나연 PD 역시 '자백의 대가' 연출을 제안받고 논의했으나, 합류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현재 '자백의 대가'는 주연 배우들 및 연출자로 유력하게 거론됐던 인물들과 함께 할 수 없게 되면서 새로운 판을 짜야 하는 상황을 맞이했다. '자백의 대가'가 향후 어떤 그림으로 완성될 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