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범학 "전성기 때 조울증, 페쇄병동 입원…지금은 재혼 후 칼국수 장사"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3-03-31 11:51 송고 | 2023-03-31 13:28 최종수정
MBN '특종세상' 방송 화면 갈무리
MBN '특종세상' 방송 화면 갈무리

'이별 아닌 이별'을 부른 가수 이범학이 조울증으로 폐쇄병동에 입원했다고 고백했다.

이범학은 30일 방송한 MBN '특종세상'에 출연해 전성기 시절을 떠올리며 공백기 이후 한차례 이혼을 거쳐 현재 13세 연하 아내와 칼국수 식당을 운영하며 지내는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이범학은 신승훈 등 레전드 스타들을 제치고 신인가수상을 받았던 1991년을 돌아보며 "일주일에 1톤 트럭 하나 분량의 팬레터가 오곤 했다. 언론에서는 저를 벼락스타라고 불렀다"고 말했다.

하지만 가장 빛나는 순간 그에겐 큰 시련이 찾아왔다. 이범학은 "그때 갑자기 조울증을 앓았다. 곡을 내자마자 크게 떠서 일상이 확 바뀌었는데 그런 삶에 적응을 못했다"며 "강아지가 끌려가듯이 억지로 스케줄하러 끌려간 적도 있었다. 내 일생에 가장 빛나던 때 아무것도 누리지 못한 것 같다. 조울증으로 정신병원 폐쇄병동에 입원했을 정도였다"고 떠올렸다.

특히 그는 "당시 소속사와 계약을 하지 않은 채 활동한 거였다.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얘기다. 방송사에서 5주 연속 1위를 하고 골든컵을 탈 때, 딱 차 한 대 사주더라. 쏘나타 한 대 그게 다였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

이어 "큰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아서 그 이후 스스로 독립해서 앨범을 만들어보려 했다. 하지만 그런 시간들이 점점 길어지고 20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버렸다"라고 긴 공백기를 가지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범학은 현재의 아내와는 한 차례 이혼의 아픔을 겪은 뒤 만났다고 밝히며 "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 때 전 처와 성격 차이로 헤어졌다. 맨날 술만 마셨다. 가장 힘들었던 시기다. 그사이에 지금의 아내를 만났고 현재 아내와 칼국숫집을 운영하고 있다"고 상황을 알렸다.

한편, 이범학은 1991년 이색지대라는 그룹으로 데뷔해 이후 '이별 아닌 이별'로 솔로 활동을 하며 MBC 10대 신인상을 받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khj8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