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진영 "과거 공황장애·우울증으로 정신병원…인성 인격장애도 있다고"

25일 '살림하는 남자들2' 방송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3-03-25 21:46 송고 | 2023-03-25 21:48 최종수정
KBS 2TV 방송화면 갈무리
KBS 2TV 방송화면 갈무리
가수 현진영이 정신병원에 가게 된 사연을 고백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는 현진영 오서운 부부가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오서운은 과거에 쓴 연습장을 보고 "이거 버려라"라고 하자, 현진영은 화를 내며 "기억 안 나냐, 네가 나 정신병원 보냈을 때 (쓴 것)"이라고 말했다.

현진영은 "2002년에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심하게 와서 앨범 발매 날 정신병원에 보냈다, 솔직히 그날 기분이 나빴다"며 "안 그래도 어렸을 때 사고치고 그래서 꼬리표가 항상 붙어다녀서 '난 못 간다'고 했는데, 그러면 자기는 절 못 만난다고 하더라, 그래서 헤어질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정신병원에 갔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런데 치료를 잘 받고 있는데 의사 선생님이 상담 치료 중 인성 인격장애가 있다고 말하더라"며 "제가 14살에 어머니가 투병 생활을 하시다가 돌아가셨는데, 그 시점이 어린 나이라 큰 충격을 받아서 인성 인격장애가 온 것 같다고 하더라, 치료가 안 되면 모든 상황에서 사고 능력이 14세로 돌아간다고 했다"고 털어놨다.

이에 오서운은 "현진영씨가 욱하고 그런 말실수들을 많이 해서 지금 현재 현진영 훈련 담당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