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산시 '부산음식 레시피·코스요리' 30종 개발·보급

24일 'B-FOOD' 레시피 개발 착수 보고회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2023-03-24 08:19 송고
부산시청 전경 © News1 
부산시청 전경 © News1 

부산시는 24일 오후 부산시민공원 세미나실에서 부산음식(B-FOOD) 레시피 개발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B-FOOD 레시피 개발은 부산 음식의 특색을 살린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자 전문가 자문 등 논의를 거쳐 구상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부산 향토음식과 식재료, 부산만의 이야기를 담은 코스요리 레시피를 개발·보급해 부산 음식의 브랜드화와 글로벌 미식도시 부산 활성화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시의 복안이다.

B-FOOD 레시피 개발사업으로 전채요리, 주요리, 디저트, 찬품 4가지 분야에서 30여 종이 만들어지며 이를 만찬 9코스, 오찬 5코스, 조찬(3첩반상) 코스요리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레시피 개발팀이 그간 사전 조사·연구 등을 통해 도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추진 방향, 레시피 개발 음식, 음식에 담길 스토리 등을 소개하고 발표한다.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호텔 셰프, 개발팀 등 참석자들은 발표 내용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완성도 높은 레시피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B-FOOD 레시피 개발은 셰프,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군을 대상으로 시식·평가 과정을 거쳐 5월 말 완료된다.

완성된 코스요리는 외부 시식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행사장, 외식업소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매체를 통한 홍보와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레시피를 보급할 계획이다.


syw534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