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지선 교수 큰 울림…"음주운전 가해자 사과 안왔다, 난 용서했다"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3-03-23 16:33 송고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 이지선 이화여대 교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지선아 사랑해'의 저자 이지선 이화여대 교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인간극장 통해 이름을 알린 '지선아 사랑해'의 작가 이지선 교수가 음주운전 사고 가해자에게 사과 한마디 못 들었다는 사실을 털어놨다.
2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이지선 이화여대 교수가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00년 대학생이던 당시 친오빠의 차를 타고 함께 집으로 돌아가던 중 만취 운전자가 낸 사고로 온몸에 2도 중화상을 입었다.

이 교수는 당시 사고에 대해 "사실 기억이 거의 없다. 들은 얘기로는 의사들이 오빠한테 '동생이 곧 갈 것 같으니 인사를 하라'고 했다더라"면서도 "그런데 아직까지 안 가고 잘 살고 있다" 씩씩하게 말해 MC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음주운전 가해자는 이 교수에게 사과 한마디 전하지 않았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음주운전 가해자는 이 교수에게 사과 한마디 전하지 않았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 교수는 중환자실에 입원해 생사를 오가는 중에도 아버지에게는 "혹시나 가해자가 찾아오면 용서했다고 말해달라"고 얘기했다. 그는 "이미 닥친 고통이 너무 컸다. 누군가를 미워하고 분노하는 감정도 견디기 어려운 것이지 않냐. 그것만큼은 피할 수 있도록 신이 배려해 주신 것 같다"고 했다.

유재석이 "가해자에게 사과는 받으셨냐"고 묻자 이 교수는 "아마 법에 따라 처벌받았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사과하러 오지는 않았다"고 했다.
이를 들은 유재석이 분노하자 이 교수는 "직접 만났다면 오히려 잊을 수 있었을까 싶다"며 "아무도 찾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잊고 살았다. 그래서 제가 살아남는 것에 집중할 힘을 모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재석에게 "화내지 마시고 좋은 얘기 하자"고 얘기하며 웃어 보였다.

이 교수는 자신이 겪은 일에 대해 '사고를 당했다'가 아닌 '사고를 만났다'고 표현한다고 했다. 피해자로 살고 싶지 않았고 또 사고로 잃은 것도 많았지만 얻은 것도 많았기 때문이다.

이 교수는 자신과 같이 갑작스러운 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그 일과 잘 헤어질 수 있다. 지금 당장 암울하고 절망적이라도 동화 같은 해피엔딩은 아닐지언정 꽤 괜찮은 해피엔딩이 우리 인생에 기다리고 있을 거다. 다 망가진 것 같아도 오늘이 있다. 내 인생도 꽤 괜찮을 것이란 마음을 가지셨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말을 남겼다.


syk13@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