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기 티켓 끊어야해?"…공항에 그대로 버려두고 간 부모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2-06 09:40 송고
(MBC 갈무리)
(MBC 갈무리)

공항에 아이를 버려둔 채 비행기에 탑승하려던 벨기에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지난 2일(현지시각) CNN, ABC 뉴스 등은 이스라엘 텔아이브 국제공항에서 벨기에로 떠나기 위해 비행기 탑승구로 향하던 한 부부가 경찰에 인계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스라엘로 여행 온 부부는 탑승 수속 시간이 마감된 후 공항 카운터에 도착했고, 미리 구매해 둔 성인 티켓 2장을 발권했다. 함께 간 아이의 티켓은 구매하지 않았다.

항공사 측은 27달러(약 3만3000원)의 추가 비용 안내 후 아기를 데려갈 것을 요구했지만 부부는 아기를 그대로 둔 채 탑승 수속대로 향했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항공사 직원은 부부를 막아섰고, 또 다른 직원은 경찰에 신고했다.

항공사 측은 "처음 겪는 상황이어서 직원들 모두 당황했었다. 우리가 본 게 현실인지 믿을 수 없었다"고 털어놨다.

현지 경찰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보였다"며 "아기는 부모와 함께 있었고 더 이상의 조사는 없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기 버리려고 한 게 아니라 추가요금 내기 싫어서 직원한테 진상부린 것 같다", "아기 몫의 좌석을 사기 아까워서 그런 듯", "겨우 3만원으로" 등 반응을 보였다.


ro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