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철수 "법조인 대통령, 과학기술인 당대표는 최상의 조합"

"대통령이 직접 윤심 없다고 말해…윤심팔이 지적은 포인트 잘못 짚어"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노선웅 기자 | 2023-02-02 10:01 송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대구 서구 당협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2.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대구 서구 당협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2.1/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2일 전당대회 후보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를 위해 후보 등록을 했다"며 "경선 승리를 위한 후보 등록이 아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전당대회 후보 등록을 마친 후 입장 발표에서 "제가 대통령 인수위원장직을 하며 만들었던 국정 과제들이 제대로 되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헌정사상 최악의 여소야대 때문"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이것을 바로잡아야만 제대로 된 국정 과제를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저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힘이 되기 위해 나온 후보"라며 "지금까지 윤·안(윤 대통령-안철수) 연대로 여기까지 왔다. 윤 대통령과 대선 때 후보 단일화를 통해 정권 교체를 이뤘고, 대통령 인수위원장직을 무리 없이 하면서 110대 국정 과제를 만들었으며 어떤 잡음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법조인 출신 대통령과 과학기술인 당 대표가 있게 되면 민주당에서는 흉내도 못 내고, 따라올 수도 없는 최상의 조합"이라며 "당에서 여러 가지 얘기들이 있고 경선 과정에서 당연히 나오지만 결국 우리가 하나가 돼 화합해야만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일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의원이 주장하는 '가짜 윤심팔이' 비판에는 "윤 대통령이 직접 윤심은 없다고 말하셨다"며 "저는 윤심팔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윤 대통령에게 힘이 되는 후보가 되겠다고 했다. (윤심팔이 지적은) 포인트를 잘못 짚으신 말씀 아닌가 한다"고 했다. 

앞서 윤핵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이철규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안 의원을 겨냥해 "스스로 친윤이니 진윤이니 하면서 가짜 윤심팔이 하는 모습이 볼썽사납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최근 여론조사 결과에서 라이벌인 김기현 의원을 오차 범위 내에서 앞선 데 대해 "일희일비 하지 않는다"며 "현재 (선거기간이) 30일이나 남아 있고, 또 많은 시험대에 서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일부 여론조사에서 적극적 지지층에서 김 의원에 대한 지지도가 높게 나온데 대해서 "현재 당원이 80만 명 정도고, 그럼 민심을 반영하는 결과들이 나오게 된다"며 "또 당원 구성도 많이 바뀌었다. 현재 수도권이 30% 이상, 2040 세대가 30% 이상이다. 이렇게 되면 민심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결과나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했다.


jr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