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샘 해밍턴 부부 "미국 이민 고민…마무리 서류만 해결하면 돼"

25일 유튜브 '대실하샘' 영상서 언급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01-26 10:37 송고 | 2023-01-26 11:56 최종수정
사진=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썸' 영상 갈무리
사진=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썸' 영상 갈무리

방송인 샘 해밍턴이 해외 이민에 대한 고민을 고백했다.

25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썸'의 '대실하샘' 코너에는 '김수용 '해밍턴가 이민 고민 내가 들어줄게''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이날 샘 해밍턴과 아내 정유미씨는 코미디언 김수용에게 부부의 고민을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이런 가운데 정유미씨는 "이민 고민을 되게 많이 한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정유미는 "식구들 미국 비자도 다 받아놨다"고 얘기했고, 샘 해밍턴은 "마무리 서류만 해결하면 되는데 그때 코로나19가 딱 터졌다"고 말했다. 이어 샘 해밍턴은 "(코로나19 때문에) 미국 갈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며 "막상 가도 무슨 일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고민을 전했다.

이런 고민에 김수용은 "이민 가는 게 무작정 가면 안 된다"며 "먹고 살 거를 걱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뉴욕이나 뉴저지로 가려면 정말 아껴 쓰고 아무것도 안 하고 그래도 최소 월세 내고 하면 최하 5000불(약 616만원) 이상은 든다"며 "마음껏 쓰는 것도 아니고 빠듯하게 사는 거다"라고 현실 조언을 남겼다.

이어 김수용은 자신 역시 미국, 베트남, 카타르로 이민을 갈 생각을 한 적이 있었지만, 녹록지 않은 현실을 맞이했다며 "이렇게 내가 개고생할 거면 한국 와서 고생하면 되잖아라는 생각을 했고, 그래서 이민을 포기했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김수용은 샘 해밍턴에게 "사실 넌 한국이 이민이지"라며 "넌 이미 이민 생활을 하고 있는 거다, 너무 (한국에) 적응을 잘 해서 그런 거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게 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