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찬성, 강윤성 감독 단편 영화 '내 안에 홍콩이 있다' 주연 낙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23-01-13 10:05 송고 | 2023-01-13 14:34 최종수정
'내 안에 홍콩이 있다'/황찬성 사진/엘줄라이엔터 제공
'내 안에 홍콩이 있다'/황찬성 사진/엘줄라이엔터 제공
배우 겸 보이그룹 2PM 멤버인 황찬성이 강윤성 감독의 단편 영화 '내 안에 홍콩이 있다'(Hong Kong within me)의 남자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내 안에 홍콩이 있다'는 CJENM 홍콩법인 제공, 홍콩 관광청이 지원하고 백그림이 제작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홍콩 인 렌즈'(Hong Kong in the Lens)의 한국편이다. '홍콩 인 렌즈'는 한국을 비롯해 태국, 필리핀 아시아 총 3개국의 국가대표 감독들이 '영화의 도시' 홍콩을 모티브로 한 단편 영화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한국은 영화 '범죄도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과 현재 방영 중인 디즈니+ '카지노'의 강윤성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는다.

이 외에 태국은 '배드 지니어스'의 나타웃 푼피리야(Nattawut Poonpiriya) 감독이, 필리핀은 로맨틱 코미디와 가족 드라마 영화로 잘 알려져 있는 캐시 가르시아 몰리나(Cathy Garcia-Molina) 감독이 참여한다.

그의 소속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이주래 대표는 "황찬성이 그간 2PM활동을 통해 얻은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 그리고 드라마 '욱씨남정기' '7일의 왕비', '김비서가 왜 그럴까' '쇼윈도: 여왕의 집'의 현실적이면서도 입체적인 캐릭터를 통해 보여준 배우로서의 진면목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이유다"고 밝혔다.

이어 "좋은 배우를 발굴해내는 감탄스러운 안목으로 유명한 강윤성 감독에게 남자 주인공으로 낙점 받은 사실은 배우로서 황찬성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렇게 제작된 영화들은 2023년 CJ ENM의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 전역의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