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윤여정, 후크 손절한 진짜 이유…"권 대표 루이비통서 18억 사치에 불만"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12-07 15:23 송고 | 2022-12-07 16:09 최종수정
지난 3월27일(현지시간)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해 레드카펫에 선 배우 윤여정. © AFP=뉴스1 © News1
지난 3월27일(현지시간)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해 레드카펫에 선 배우 윤여정. © AFP=뉴스1 © News1

배우 윤여정과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결별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윤여정이 후크를 떠나게 된 진짜 이유가 전해졌다.

6일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이승기 사태 알았다? 윤여정이 화난 진짜 이유"란 제목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비화를 공개했다.

앞서 5일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짧은 입장문을 통해 "윤여정 선생님과의 계약이 종료됐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우선 이진호는 계약 종료 시점에 대해 의문을 가지며 "두 가지 의아한 포인트가 있다"고 짚었다.

첫 번째는 계약을 할 때 통상적으로 6개월, 1년 단위로 끊는데 2017년 3월부터 시작된 계약이 뜬금없이 12월에 끝났다는 점을 꼽았다. 두 번째는 지난 11월 중순 한 매체에서 "최초 오스카상 윤여정, 후크 엔터와 아름다운 이별"이라는 기사가 나왔을 때, 후크 측에서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는데 보름 만에 태도를 바꿨다는 점이다.

이에 이진호는 "결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다"라며 "양측 간 문제가 있었단 걸 엿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진호에 따르면 그간 후크와 윤여정의 관계는 굉장히 각별했다고 한다. 윤여정은 후크와 만난 후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에서 대박을 터트리며 인생 최고의 시기를 보냈으며, 대표 권진영도 윤여정의 굉장한 팬임을 자처하며 그에게 매우 깍듯하게 행동했다고 한다.

이진호는 윤여정의 계약 종료는 '이승기 사태'가 원인이 아니라고 했다. 그는 "일각에서 이승기 사태 때문에 후크에 실망해서 나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윤여정 선생님이 회사를 나가겠다고 밝힌 시점은 후크가 중대범죄수사과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이후였다"고 말했다.

그는 윤여정이 후크를 떠날 결심을 한 이유에 대해 "박민영과 전 남자친구 강종현 사태에 대해 배우들이나 관계자들이 다 알고 있었다. 다들 걱정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속사가 이 부분에 대해 (소속 연예인들에게) 전혀 고지를 안 해줬고, 압수수색을 당한 후에도 피드백이 바로바로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점점 신뢰가 깨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권진영 대표와 회사 임원진들의 사치스러운 모습도 윤여정에게 실망감을 더했다고 전했다. 이진호는 "권진영 대표는 루이비통에서 18억이 넘는 돈을 썼다. 또 이사들도 굉장히 많은 명품을 가지고 있고 좋은 옷을 입는다"라며 "윤여정 선생님께서는 소속사는 일을 하는 곳인데 왜 이렇게 명품으로 치장하고 두르고 오느냐며 문제 제기를 하셨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진호는 이번 후크 엔터 사태에 대해 '이승기 이슈'는 시작에 불과한 것임을 시사하기도 했다. 그는 "애초에 단순 횡령 문제였다면 국세청에서 갔을 텐데 중대범죄수사과에서 압수수색을 했다는 건 권진영 대표의 횡령 문제는 부차적인 문제란 뜻"이라며 "사회적으로 훨씬 더 큰 파장을 일으킬 사안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덧붙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syk13@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