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지역 中企 위기대응"…중소벤처연, 근로복지공단 등과 맞손

근로복지공단, 복지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와 3자 협약 체결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2022-11-24 15:43 송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제공)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근로복지공단 및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와 24일 오후 2시 소테츠 호텔즈 더 스프라지르 명동에서 '지역경제 현황분석 및 지역중소기업 위기대응체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근로복지공단의 산재·고용보험 현황지표를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연구원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는 지역중소기업 위기대응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원장은 "이번 3자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이 보유한 장점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기업의 특성과 지역경제 상황을 고려한 연구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향후 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이고 정확도 높은 지역 중소기업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민·관이 손을 잡고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성과물을 만들어 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특히 새정부 1번 국정과제인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완전한 회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근로복지공단이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했다.

양균의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 회장은 "이번 3자 간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 위기대응 체계를 보다 공고히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기업의 지속 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min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