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산대전–연말이벤트전' 21일부터 17일간 개최…최대 40% 할인

대상 품목 대중성 어종·제철 수산물…12개 오프라인 업체·21개 온라인 쇼핑몰 참여
해수부 1인당 1만원 한도 20% 할인 지원…참여 업체 자체 추가 할인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2022-11-20 11:00 송고
대한민국-수산대전 할인행사(해양수산부 제공)
대한민국-수산대전 할인행사(해양수산부 제공)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소비자 체감 물가 안정을 위해 11월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17일 동안 '대한민국수산대전–연말이벤트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수산물을 구입하는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하는 행사로, 국민들이 즐겨 찾는 명태, 고등어, 갈치 등 대중성 어종과 굴, 방어 등 제철 수산물을 할인 대상 품목으로 선정했다.

행사는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12개 오프라인 업체와 지마켓(G마켓), 11번가, 쓱닷컴(SSG.com), 쿠팡, 수협쇼핑 등 21개 온라인 쇼핑몰이 참여한다. 해수부에서는 1인당 1만원 한도로 20% 할인을 지원하며, 참여 업체 자체 할인을 추가해 소비자들은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 참여 매장 등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행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수부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소비자단체 등 관계기관과 함께 행사 전후 가격을 점검하고, 불시에 현장을 점검하는 등 소비자들께서 할인행사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다.

구도형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장바구니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수산물 할인행사를 지속 개최하고 있다"며 "가족들과 함께 우리 수산물을 많이 드시면서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sc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