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핼러윈 코스튬, 선 넘었다"…히틀러 분장 男, 직장서 해고 통보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11-03 16:22 송고 | 2022-11-04 09:54 최종수정
히틀러 복장을 하고 위스콘신대학교 인근 번화가를 돌아다닌 남성이 결국 직장에서 해고됐다. (트위터)
히틀러 복장을 하고 위스콘신대학교 인근 번화가를 돌아다닌 남성이 결국 직장에서 해고됐다. (트위터)

미국에서 핼러윈을 맞아 히틀러 분장을 하고 거리를 나선 남성이 직장에서 해고 통보를 받았다.
2일(현지시간) 미국 CBS 뉴스 등에 따르면 위스콘신주 매디슨 어린이 박물관은 한 남성 직원이 핼러윈 주말 동안 히틀러 코스프레(분장놀이)를 한 사실을 알고 그를 해고했다.

문제의 남성은 히틀러의 상징적인 콧수염과 헤어스타일을 하고 팔에는 나치 문양의 완장을 찬 모습으로 위스콘신대학교 인근 번화가를 돌아다녔다. 곧 그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유포되며 그는 각종 SNS와 일부 언론에게서 거센 비판을 받았다.

그를 해고한 박물관은 성명에서 "그를 계속 고용하는 것은 우리 박물관의 가치와 상충되며 방문객과 직원들의 반발을 불러올 것이라 판단해 그를 해고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그의 코스튬에 대해 "절대 용인할 수 없다"며 "박물관은 반유대주의와 차별주의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박물관은 그를 해고하기로 했지만 "해고된 직원은 외상성 뇌 손상으로 인해 인지 장애를 가지고 있다"며 "그는 자신의 복장이 히틀러를 조롱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전하기도 했다.
매디슨 경찰국은 의상에 대해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말했지만, 그런 복장을 한 것이 범죄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해고된 남성의 어머니는 현지 매체에 "사안이 너무 민감해서 관련 전문가와 상담 중"이라며 "문제에 대해 외부에 너무 많은 것이 노출되지 않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위스콘신대학교의 유대인 학생을 지원하는 단체는 "이런 행동을 용납할 수 없다"며 크게 반발했다. 히틀러 복장을 한 그의 사진은 트위터에 게재돼 "혐오스럽다"는 평을 받으며 900회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했다.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